안녕하세요! 친구와 함께 무얼할까 생각해 보다가 역시 시간 보낸는데는 방탈출이 최고지! 하면서 수원 영통에 위치한 ‘소우주’ 방탈출 카페를 방문했습니다. 다행히 예약할 때 한 타임이 남아있어서 운이 좋았어요!
방탈출 마니아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이곳! 이번에 저희가 도전한 테마는 바로 ‘방과후 추리반 EP2: 여고생 실종사건’이었어요.
주소 :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 187번길 26, 3층(인계동)
영업시간
월~금
12:00 - 23:00
토~ 일
10:30 - 24:00
전화번호
031-8013-2222



로비에 있는 짐보관 캐비넷이에요.

테마 소개만 읽어도 벌써부터 심장이 두근두근! 우주고등학교에서 벌어진 여고생 실종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추리반 동아리 학생이 되어, 직접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설정입니다. 추리물에 진심인 저희에게는 딱 맞는 테마였죠.
게임 시작과 함께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꾸며진 방과 다양한 단서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.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하나하나 단서를 추적하고, 퍼즐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푹 빠져들었어요. 70분의 플레이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말이죠!
하지만, 방은 겨우 탈출했지만 끝내 범인을 찾아내지 못했다는 사실에 아쉬움이 남습니다. 그때의 그 미묘한 단서를 놓치지 않았더라면, 범인도 밝혀냈을 텐데 말이죠. 역시 추리는 섬세한 관찰력이 중요한 것 같아요. 이대로 끝낼 수 없다는 생각에, 다음에는 ‘여고생 실종사건 1’도 꼭 해보리라 다짐했습니다.
제 점수는 풀꽃길 입니다!
추리에 진심인 사람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테마입니다. 어려운 난이도에 도전해보고 싶은 분들께는 별 4개짜리 이 테마가 제격일 거예요! 소우주 방탈출, 다음에는 어떤 테마에 도전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.
여러분도 수원에 방문하신다면, 이 흥미진진한 추리의 세계에 빠져보세요!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