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! 지난 주말, 홍대 비트포비아 홍대던전3의 또 다른 도장을 깨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다녀왔어요! 이번에 도전한 테마는 바로 ‘and i met E’! 이름부터 뭔가 판타지스러운 이 테마, 인기 많은 만큼 예약하기가 정말 하늘의 별 따기였어요. 하지만 우리는 운 좋게도 예약 성공! 팀원 4명이서 신나게 도전해봤답니다.
주소
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길 21 3층
2공항경의중앙홍대입구역 7번 출구에서 336m
영업시간
매일
10:00 - 24:00
전화번호
0507-1316-9421
예약
http://www.xdungeon.net



깔끔한 로비
다음엔 이미지세탁소 하러 ㄱ

저희는 탈출성공 했어요!😁 (힌트 무제한인게 신의한수)
아그리고 이 테마는 밀어내기 방식이에요. 우리는 방에 입장한 후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다른 팀이 입실할 수 있어서, 타이밍 맞춰 문제를 풀어나가야 하는데요, 말 그대로 쭉쭉 진행하지 않으면 직원 개입이 있을 수도 있어요. 웬만하면 힌트를 써야 해요!
난이도는 별 3개로, 문제 수도 많고 꽤 어려운 편이었어요. 사실 저희 팀도 힌트를 엄청나게 써가면서 겨우겨우 풀어냈답니다. 특히나 마지막 부분에서는 진짜 손에 땀을 쥐게 했어요. 인테리어는 물론이고, 게임의 엔딩까지 완벽하게 짜여져 있어서 정말 몰입할 수 있었어요.
엔딩을 보고 나면 직원분께서 테마에 대한 설명과 핸드북을 주시는데요, 천천히 읽어보면 테마에 숨겨진 이야기와 디테일에 감탄하게 될 거예요. 이 테마를 만든 분께 진짜 존경의 박수를 보내고 싶더라고요. 감성적이고 몰입도 높은 테마라서, MBTI가 F인 사람들이 특히 더 좋아할 것 같아요. 물론, 저처럼 T인 사람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!
제 점수는 ‘꽃밭길’입니다! 방탈출을 좋아하시는 분들, 특히 감성적인 스토리에 빠져드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도전해보세요! 예약 빡세지만,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충분해요. 홍대에 갈 이유가 하나 더 생겼어요!